[11/1] 제2회 경상북도지체장애인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1/1] 제2회 경상북도지체장애인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기본관리자 0 2288

27회 경상북도지체장애인지도자대회 및 경북장애인종합예술제 수상작 전시회 성황리 개최

 

- 유공자 25명 및 산하 3개 우수지회 시상 -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박선하, 이하 경북협회)111() 오후 2시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신뢰와 성실을 바탕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경북장애인 지도자라는 부제로 1111일 지체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27회 경상북도지체장애인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체장애인을 대변하고 이끌 수 있는 일선지도자들의 지도력을 강화하고, 주도적 사회참여를 통한 지역 발전에 일익을 다하며, 사회인식 개선을 선도하는 장애인지도자의 지혜를 모아 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과, 경상북도 김재광 복지건강국장, 경상북도교육청 김현동 교육복지과장, 도의회 김명호 의원, 박미경 의원, 김성진 의원, 김대일 의원, 김시환 의원 등 도관계자들과 도 단위 기관단체장, 그 외 장애인단체장 및 회원, 자원봉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대내외 인적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한편, 이날은2019년 경상북도장애인종합예술제 수상작32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 수상작전시회가 행사장 일원에서 함께 진행되어 장애인의 참여 유도와 자신감 및 경쟁력 향상의 기회가 제공 되었고 지역민 대상 참여 기회 공유뿐 아니라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사업의 모범사례를 제시 하였으며 우수한 전국 장애예술인들의 작품도 볼 수 있어 지역문화 교류의 훌륭한 자리가 되었다.

 

박선하 협회장은 대회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많은 내·외빈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장애인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정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장애인지도자들이 리더로서의 능력을 계발하고 모범이 될 것이며, ‘소통하는 지도자! 활성화되는 조직!’을 다시한번 되새겨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복지 유공자 및 모범학생 등 총 25명과 최우수지회 및 우수지회 3개 지회에 대한 표창 시상이 있었으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의 장애인 단체의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김광환 중앙회장은 이번 지도자대회를 통해 경북 지체장애인지도자 뿐만 아니라 전국 지체장애인 지도자 모두가 솔선수범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당부 드리며, 장애인 단체가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장애인당사자주의에 입각한 장애인의 직접적인 사회참여가 중시되어야 하며, 그동안 막혀 있던 벽과 한계를 뛰어넘어 장애인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밝혔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