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 스텔라(스스로 털고 일어나리라) 앙상블 2019 전국 장애인근로자재능경연대회서 장려상 수상
기본관리자
포항
0
2610
2019.09.05 15:40
□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상북도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 소속 색소폰 동아리 스텔라 앙상블이 지난 4일 서울 글래드(GLAD)호텔에서 열린 2019 전국 장애인근로자재능경연대회에 참가해 3위(장려상)에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 이번 경연대회는 장애인고용인식개선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원했으며 고용노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해 이뤄졌다. 이날 대회에 출전한 12개 팀은 서울, 경기를 비롯해 경북, 충북, 강원, 충남, 제주 등 전국에서 참여했으며 댄스, 가창, 연주, 스피치, 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친 뜻깊은 자리였다.
□ 경북 대표로 출전한 스텔라 앙상블은 ‘이용복의 그 얼굴의 햇살’을 환상적인 호흡으로 연주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들은 2017년 7월에 결성했으며 지체장애인들로 구성된 순수동호회로 지역사회 각종 행사에 재능기부활동을 폭넓게 펼치고 있다.
□ 스텔라 앙상블 이두천 악장은 “부족한 연주 실력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큰 대회에서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무대를 통해 더욱 발전해나가는 스텔라 앙상블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한편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에서는 지역 장애인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맘껏 발휘하고 문화감수성 향상 및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를 독려하고자 색소폰, 오카리나, 당구, 파크골프 등 예체능 분야의 교육 및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