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체장애인협회 예천군지회-2026년 ‘장애인 일자리 신규사업 수행기관 선정 및 참여자 기본교육’ 실시
최고관리자
예천
0
10
01.27 17:57
2026년 ‘장애인 일자리 신규사업 수행기관 선정 및 참여자 기본교육’ 실시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예천군지회(지회장 황한호, 이하 예천군지회)는 1월 27일(화),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장애인 일자리 신규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 일자리 사업은 경상북도 예천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전일제 7명과 참여형 18명 등 총 25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득 보장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참여자들은 행정도우미, 주차단속 보조, 환경정리, 우편물 분류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기본교육은 예천군지회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일자리사업 복무 지침, 안전보건교육 등으로 구성되었다.
사업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사회 한 구성원으로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성실하게 근무하며 사회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한호 지회장은 “이번 기본교육을 통해 수행기관의 전문성과 책임감을 한층 강화하고, 장애인일자리사업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