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체장애인협회 상주시지회-2026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참여형) 진행
최고관리자
상주
0
32
01.12 17:12
2026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참여형) 진행
- 장애 정도와 관계없이 참여 가능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 -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상주시지회(지회장 김진태, 이하 상주시지회)는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2026년 장애인 복지일자리사업(참여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상주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장애인 전용 주차장 구역 계도 및 홍보를 비롯해 환경정비가 필요한 지역 내 단체 및 시설을 중심으로 일자리를 제공한다. 장애 유형과 정도에 따라 업무를 조정해, 중증장애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사업 참여자는 근무에 앞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기본 교육을 이수하고, 이후 현장 중심의 직무 교육을 병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실무 이해도를 높이고, 근로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단계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장애가 심해 일을 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나에게 맞는 일을 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일을 통해 사회의 일원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태 지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고용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익적 역할도 함께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