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스마트홈케어 비대면 문학교실 문학집 발간회’ 개최
최고관리자
영천장복
0
10
12.12 12:45
‘스마트홈케어 비대면 문학교실 문학집 발간회’ 개최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권순종)은 12월 11일(목), 경북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한 ‘스마트 홈케어 비대면 문학교실 문학집 발간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간회는 총 20회기에 걸쳐 진행된 비대면 문학교실을 통해 참여자들이 창작한 서정적인 시와 순수 그림을 한 권의 문학집으로 엮어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여자들의 다양한 문해 소감 발표, 작품 낭독, 수료증 및 문학집 증정 등이 진행됐다.
금년도 비대면 문학교실은 한국문인협회 지부장의 전문적인 지도를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시로 표현하고, 이를 서로 공유하며 문학적 깊이를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권순종 관장은 “이번 문학교실 문학집 발간회가 단순한 글쓰기 활동을 넘어, 배움에 대한 참여자들의 정서적 치유와 위로가 될 수 있기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해학습을 통해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열린 문학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글교실을 매주 운영하며 문해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일상 속에서 참여자들의 문해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