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편의실천대회와 여성장애인 역량강화교육으로 지역 장애인 복지 강화
편의실천대회와 여성장애인 역량강화교육으로 지역 장애인 복지 강화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지회장 현갑삼)는 12월 9일(월) 청송군 일원에서 ‘2025년 편의실천대회 및 여성장애인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하고, 장애인 편의증진과 지역 여성장애인의 역량 향상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 향상과 편의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군수표창, 군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 군수, 군의장, 도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장애인 편의정책의 중요성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기념촬영을 통해 참석자들은 지역사회 편의환경 개선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2부에서는 여성장애인 역량강화교육이 이어졌다. 청송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진행한 ‘마음건강백세’ 강의에서는 노년기 정신건강 관리의 필요성과 실천 방법을 안내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경북청송군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김성연 차장이 편의센터 및 청송군지회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장애인편의시설의 설치 기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 사례 등 생활 밀접형 편의증진 정보를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바르게살기 회원 5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행사장 안내, 좌석지원, 진행 보조 등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도왔다. 특히 한차욱 편의센터 자문위원은 행사 전 과정을 촬영·편집해 지회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함으로써 지역 주민들과 공유하는데 기여했다.
현갑삼 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 편의 환경 개선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강화하기 위한 장애인일자리 사업을 새롭게 추진해 더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여성장애인의 역량 강화와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