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체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장애인 직업역량 강화 위한 MOU 체결
최고관리자
칠곡
0
20
02.10 11:37
칠곡군지회-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장애인 직업역량 강화 위한 MOU 체결』
-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장애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협력 -
윤명옥 지회장 · 권기찬 원장, “실질적인 교육 복지 실현 위해 상호 노력할 것”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지회장 윤명옥, 이하 칠곡군지회)와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권기찬)은 2월 9일, 칠곡군지회 세미나실에서 장애인의 직업 역량 강화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참여 확대 및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협약식에서 권기찬 평생교육원장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장애인분들이 체득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모델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윤명옥 지회장은 “장애인들에게 직업 교육은 단순한 배움을 넘어 자립을 위한 가장 강력한 도구”라며,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과의 협력을 통해 회원들이 잠재력을 발굴하고 전문 역량을 갖춘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MOU 체결을 기점으로 양 기관은 곧 구체적인 교육 수요 조사를 실시하고, 지역 특성과 장애 유형을 고려한 바리스타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