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소설포커스] 제3회 전국장애인문학상 공모전 참여자 모집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대상 시ㆍ수필 공모
오는 31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문학작품 공모가 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제3회 전국장애인문학상 공모전’은 한국문학신문이 주최하고 월간 국보문학, 한국국보문인협회, 도서출판 국보가 후원한다.
공모 부문은 시와 수필로 나뉘며, 주제는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와 장애인식 개선 관련 내용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와 올바른 인식확산을 선도할 수 있는 내용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 해소를 위한 내용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려는 노력이나 희망을 담은 내용 ▲장애인과 활동한 경험담(장애인 관련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소감문 등) 총 다섯 가지 중 선택하면 된다.
시 부문 응모자의 경우 1인 3편 제출해야 하며 정해진 분량이 없다. 수필 부문에 응모할 경우에는 하나의 작품만 제출하면 되지만, A4용지 4장 이내의 분량 제한이 존재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 원이,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40만 원이 지급된다. 우수상, 가작, 입선 수상자에게도 각각 20만ㆍ10만ㆍ5만 원이 주어진다. 또한 모든 수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한다.
작품 접수를 원하는 이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한국문학신문(서울 강동구 양재대로114길 32 2층)으로 우편 발송하거나 이메일(kbmh11@hanmail.net)로 전송하면 된다.
응모 작품과 함께 복지카드 사본(가족관계 증명서)과 참가신청서를 첨부해야 하며, 1인 한 부문만 참가 가능하다.
수상자 발표는 4월 11일에 이뤄지며, 시상식은 4월 30일 예정이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는 월간 국보문학 등단자로 인정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문의(02-476-275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