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문경시지회, '중증장애인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기본관리자
문경
0
1561
2021.04.07 15:48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지회장 박홍진, 이하 문경시지회)는 장애인 가정 내 편의시설설치와 민원상담 및 장애인 활동지원사업 대상자 발굴을 진행하던 중 남편이 중증장애인으로 거의 누워서 생활하고, 배우자는 중증장애인 남편의 신체 및 가사활동 케어는 물론 단기 일자리 등을 통해 결제활동까지 책임지고 있는 가정을 방문하게 되었다.
방문상담 중 배우자는 “남편이 누워만 있는 것도 힘든데, 집안 곳곳에 과거 남편이 수집하고 정리하지 않은 박스, 폐가전, 폐목 등이 장기간 방치되어 어떻게 손을 대야할지 막막하다” 라며 열악한 주거환경의 고통을 토로하였다.
이에, 평소 장애인가정의 일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었던 문경시지회는 박홍진 지회장이 중심이 되어 문경시지회 임원들과 함께 관내 생활 폐기물처리 수거운반 업체인 ‘대영환경’ 직원들의 도움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게 되었다.
박홍진 지회장은 “지역 내 환경 미화로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장애인가정의 주거환경개선활동에 힘을 보태주신 대영환경 사장님 이하 모든 직원들의 배려로 주거환경개선이 진행되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배우자 ** 씨는 “집 마당에 발 디딜 틈 없이 잡동사니로 쌓여있는 모습이 내 모습처럼 보여 가슴이 답답했는데, 문경시지회 및 대영환경의 손길을 통해 정리된 모습을 보니 한 없이 기쁘고 가슴이 따뜻해진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