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 문경시지회,「장애인전용주차구역 홍보 및 계도」실시
기본관리자
문경
0
1661
2021.03.23 16:48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을 지키는 것은 배려가 아닌 의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홍보 및 계도」실시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지회장 박홍진, 이하 문경시지회)는 3월 23일(화) 회원 및 임·직원 10여명과 함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홍보 및 계도」를 실시하였다. 이번 홍보 및 계도 활동은 상가밀집 지역을 통과하여 차량통행이 빈번한 중앙시장 및 문화의 거리 대로변을 따라 진행되었으며, 전단지와 피켓 등으로 상가 및 입주민과 방문자를 대상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홍보와 준수사항을 당부했다.
그 동안 문경시지회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한 홍보와 계도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위반사항 및 민원이 발생할 때마다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현장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장애인들의 주차와 이동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설치된 장애인 편의시설로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가된다. 부과되는 과태료 금액은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불법주차 10만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방해 행위 50만원 ▲장애인 표지 대여·양도·위조·변조 행위 200만원이다.
박홍진 지회장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나의 편리함을 위해서가 아닌 장애인을 위한 배려를 넘어 사회적의무로 준수되어야 한다는 것을 시민들이 이해하고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 며 “장애인을 배려하는 사회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방안을 마련해 올바른 주차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