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 영양군지회,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전동휠체어 전달식 실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영양
보도자료

[2/18] 영양군지회,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전동휠체어 전달식 실시

기본관리자 0 2147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전동휠체어 전달식 실시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영양군지회 전동휠체어 1대 전달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영양군지회(지회장 배연극, 이하 영양군지회)는 지난217()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장애인 이동복지 증진 사업의 후원을 받아 전동휠체어 증정식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별도의 식을 진행하지는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방침에 따라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이재욱 수석부협회장과 탁호찬 사무처장, 배연극 지회장이 회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였다. 가정방문시에는 체온체크,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방문, 전달을 하였다.

 ㈜SRT에서 운영하는 기부좌석 제도는 휠체어석 중 일부 좌석에 대하여 열차 출발 45분전까지 좌석이 판매되지 않는 경우 휠체어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도 휠체어 좌석을 판매하며 수입의 일부를 기부제도로 1년간 적립한 금액의 일부를 한국지체장애인협회에 후원하여 지체장애인 이동복지 증진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 휠체어 증정은 지체장애인의 이동권 확보와 자립에 큰 도움이 되도록 전동휠체어로 선정되었으며 전국 230개 시·도협회를 통해 신청을 받고 총 7인의 대상자를 선정하였으며 그 중 한명이 영양군지회 회원으로 선정되었다. 휠체어를 수령한 영양군지회 박** 회원은 지체(뇌병변)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사회일원으로 부족함 없이 항상 모범적인 자세로 제몫을 다하는 모습이 타의 귀감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 회원은 그동안 몸이 불편하여 혼자 외부활동 전혀 할 수 상황에서 전동휠체어를 통해 혼자 다닐 수 있어서 기쁘고 한국지체장애인협회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배연극 지회장은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사업을 통해 장애인 전동 휠체어 전달을 할 수 있도록 후원해준 SRT에 감사를 드리고 중앙회 및 경북지체장애인협회에 다시한번 감사드린다. 또한 후원을 하는 다양한 기관, 기업에서도 장애인의 이동복지와 장애인등 편의시설에 대해 앞으로도 관심을 가져달라.‘ 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