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6] 여성장애인 부인과 질환 종합검진 실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영덕
보도자료

[6/26] 여성장애인 부인과 질환 종합검진 실시

기본관리자 0 3662

여성장애인 부인과 질환 종합검진 실시

"백세시대!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영덕군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에서는 여성장애인 부인과 질환 종합검진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여성질환 검진사업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보건의료 해소와 건강권을 확보하고자 하는 목적을 지녔으며, 장애를 안고 살면서 나 자신보다는 자식, 배우자의 안위 걱정으로 자신을 돌아볼 여유조차 없이 힘겹게 달려온 여성장애인과 소수 배우자의 건강을 체크하며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자 이 사업에 목적을 두고 있다.

 2018년도에 처음 시작한 여성장애인 종합검진 사업에서 유OO(달산)의 건강에 적신호 발견 뒤 서울 대학병원에서 양측 장골 대동맥 수술 후 건강을 되찾아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219일부터(4) 실시 한 검진사업은 2일간 검진을 한 뒤 코로나19로 인해 잠적 중단되었다가 610일부터 양일간에 남은 검진사업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올해로 3년째 실시한 검진에서도 여성회원들의 건강에 적신호의 재검 결과가 나왔다.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영덕군지회 김대환지회장은 이 사업으로 인해 여성장애인들의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예방 및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음이 검진 결과로 나타나고 있기에 앞으로도 이 사업을 계속 추진하여 여성장애인들의 삶이 좀 더 편안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