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8] 코로나19로 인한 휴관중 맞춤 서비스 제공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5/28] 코로나19로 인한 휴관중 맞춤 서비스 제공

기본관리자 0 2770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19일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한 휴관을 연장함으로써 발생하는 복지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 19로 인한 복지관 및 체육시설 휴관과 외부활동 자제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홈트레이닝(줌바댄스)영상을 제작해 제공함으로써 지역장애인들이 가정 내에서 양질의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간보호센터 이용고객들의 학습활동 공백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정학습키트(학습교재·미술활동 물품·위생물품)를 제작해 가정 내에서 직접 학습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했다.

 그 외에도 이용고객 건강상태 확인을 위한 전화 모니터링, 긴급생계비·생계키트 제공, 결식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한 밑반찬 지원 등을 확대 실시하였으며, 다가오는 63()에는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교육 자료집을 제작해 마스크와 함께 배부해 가정 내에서 교육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박홍열 관장은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질병으로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이런 시기에 복지관 휴관으로 인한 복지공백이 발생해 취약계층 지역 장애인들이 더 큰 어려움을 격지 않도록 복지 일선에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