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 이웃과 함께하는 증축 준공식 개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문경장복
보도자료

[12/12] 이웃과 함께하는 증축 준공식 개최

기본관리자 0 3033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훈)12일 새롭게 단장한 복지관에서 증축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김광한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을 비롯한 내·외 기관단체장 및 장애인단체, 지역주민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2년 개관해 1일 평균 200명이상 장애인들이 이용하는 문경지역 장애인복지서비스의 구심점 역할을 해왔으나, 시설 노후화, 협소한 공간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장애인과 주민의 염원으로 총 예산398천만원이 투입돼 증축공사가 추진되었으며, 식당확장, 3층 증축 등 기존보다 연면적 1,000이 확장됐다.

 이번 증축으로 총면적 지하 1, 지상 3층의 규모로 재탄생하여 3층 강당, 카페테리아, 노래방 등이 신설되었으며 협소했던 식당을 넓혀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다. 더불어 이용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석면철거, 소방시설확충, 자동문교체 등 안전설비를 확충하였으며, 서비스 공간이 대폭 늘어나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준공식에 참석한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용인 및 지역주민의 따듯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복지관이 새롭게 단장할 수 있었으며 보다 나아진 환경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더 잘하는 문경시장애인복지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종훈 관장은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문경시와 긴 공사기간 동안 불편을 참고, 이해해주신 이용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는 장애인전용체육관건립, 장애인편의시설확충, 장애인일자리창출 확대, 장애인바우처서비스 확대 등 앞선 장애인복지정책을 추진하는 것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가 실시한‘2019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복지행정상을 수상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