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9] 문경시장애인복지관,“찾아가는 행복병원”무료건강 검진 실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문경장복
보도자료

[10/29] 문경시장애인복지관,“찾아가는 행복병원”무료건강 검진 실시

기본관리자 0 2768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훈)은 지난 29일 문경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찾아가는 행복병원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 김천의료원(원장 김미경)의 협진으로 이 날 참여한 지역 장애인 50여명에게 기본 검진 서비스 제공으로 개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였고 심층 검사가 필요한 참여자에게는 최신 의료 장비가 구비된 이동 검진버스에 탑승하여 골다공증 검사, 복부 초음파, X-ray 촬영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특히, 개별 문진을 통해 필요한 약을 처방하고 영양제, 파스, 연고 등 의약용품을 지원하여 장애인의 건강을 바라는 마음을 함께 전달하였다.

 이 날 건강검진에 참여한 임OO(뇌병변 장애) 씨는오늘 초음파 복부초음파 검사를 받고 건강에 큰 문제가 없다는 결과가 나와서 다행이다라며이제부터는 일 년에 한 번씩 병원에 찾아가 검진을 받아보고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것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박종훈 관장은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무료건강검진을 제공해 준 김천의료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오늘 검진을 받은 대상자들의 사후관리를 지원하고 지역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