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7]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협력 사업“건강상담서비스”실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문경장복
보도자료

[9/27]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협력 사업“건강상담서비스”실시

기본관리자 0 2948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훈)은 지난 27일 문경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대용)와 경상북도 의사회(회장 장유석)가 협력하여 의료취약지역 장애인의 건강수준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건강상담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이 날 지역장애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경숙 전문의의 올바른 건강관리법 강좌를 시작으로 혈압·혈당을 측정하고 각 분야 전문의가 1:1청진 등 개별 건강 상담을 지원하여 평소 궁금했던 자신의 건강 문제를 상담하고 질병 예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되었다. 특별히 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와 문경예천지사(지사장 이창훈)에서 후원품 및 간식 등을 제공하여 지역장애인의 건강을 바라는 마음을 함께 전달하였다.

상담에 참여한 김OO(지체장애)씨는평소 이동이 불편해 큰 병원에는 방문하기가 힘들었는데 이번에 큰 병원 의사선생님들과 상담을 하면서 건강관리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려줘서 고마웠다앞으로 이런 건강 상담이 있으면 또 참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복지관 박종훈 관장은의료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써 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경북의사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