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체육후원회와 함께하는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열어
기본관리자
포항
0
3051
2019.05.07 09:15
□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 이하 포항시지회)와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 체육후원회(회장 조규섭)는 지난 4일 해도근린공원에서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열었다.
□ 이날 파크골프대회는 체육후원회에서 주관해 진행됐으며, 매년 5월초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편견과 차별을 허물고 운동으로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육후원회 회원들은 이날 포항시지회를 찾아 지회 임직원과 지체장애인 파크골프 클럽인 미소그린 회원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하고 함께 친선파크골프를 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체육후원회 조규섭 회장은 “지역의 장애인들과 함께 어울리며 몸과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무엇보다 마음으로 항상 응원하며 지역장애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물심양면 최선을 다하는 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체육후원회는장애인의 오랜친구라는 뜻의 봉사모임인 장구회를 전신으로 지난 2009년 9월에 창립했으며, 현재 2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포항시지회와는 매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하고, 2017년 대마도 및 2018년 후쿠오카 선진지 견학 등을 함께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