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우리 모두 치즈! 피자 & 치즈 만들기”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우리 모두 치즈! 피자 & 치즈 만들기”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지회장 오광희)는 11월 18일, 풀마실목장체험장에서 장애인 여성회원들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우리 모두 치즈! 피자 & 치즈 만들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며 회원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회원들은 목장에서 젖소에게 우유와 목초를 직접 주며 동물과 교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이어 트랙터를 타고 주변을 둘러보며 색다른 농촌 문화를 체험했다. 자연과 가까이 호흡하는 활동들은 참가자들에게 여유와 즐거움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된 피자 & 치즈 만들기 체험에서는 도우 반죽부터 치즈 토핑 준비 등 전 과정을 직접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피자를 완성하며 요리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광희 지회장은 “회원들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삶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젖소에게 먹이를 주는 경험이 신기했고, 트랙터 타기까지 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치즈와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보니 뿌듯하고 스트레스도 풀렸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자연 속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회원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즐거운 하루를 선사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