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애인활동지원사 제주도 2박 3일 연수 실시
최고관리자
문경장복
0
41
11.19 16:34
장애인활동지원사 제주도 2박 3일 연수 실시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유환)은 지난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장애인활동지원사를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2박 3일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장애인활동지원사 38명이 참여했으며 활동지원사의 역량 강화와 심리적 재충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자들은 비양도 탐방, 카멜리아힐 자연휴식 프로그램, 산방산 유람선, 워터쇼 관람 등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충분한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다. 특히 비양도와 산방산 유람선에서는 제주도 화산섬 특유의 자연경관 속에서 동료 간 유대감을 높였으며,카멜리아힐에서는 숲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체감했다.
연수에 참여한 활동지원사들은 전반적인 일정과 프로그램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복지관 자체 설문 결과, 다수의 참여자가 “재충전의 계기가 되었다”, “동료들과 소통 시간이 유익했다”, “대접받는 기분이 들어서 감사했다”고 답했다.
조유환 관장은 “활동지원사들은 장애인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재충전의 시간이 되어 보다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활동지원사들의 지속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