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2025년 경주 무장애 팸투어” 성황리에 개최
					
						최고관리자					
																
							
							
							경주						
										
					
					0					
					
					8
															
						
						
							11시간전						
					
				
			“2025년 경주 무장애 팸투어” 성황리에 개최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경주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센터장 김태열)는 지난 10월 22일(수)부터 23일(목)까지 2일간 ‘경주 무장애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장애인과 보호자 등 약 60여명이 참여해 경주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며 무장애 관광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관광의 즐거움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불국사, 동궁과 월지, 첨성대 등 경주의 대표 관광 명소를 방문하며 경주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 소속 문화해설사들의 해설을 들으며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천년고도 유적지의 아름다움을 만끽했고, 경주의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무장애 관광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주 무장애 팸투어’ 기념식 및 사업설명회에서는 경주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의 주요 사업 소개로, 무장애 여행을 위한 맞춤형 여행 서비스 제공, 장애인단체 관광버스 대여비 지원, 휠체어 대여 서비스, 문화해설사 무료 지원 등 다양한 관광 지원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열 센터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주는 역사와 문화,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관광도시로서 무장애 관광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