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여성장애인 사회화교육 실시
최고관리자
김천
0
10
8시간전
여성장애인 사회화교육 실시
‘권리와 책임, 균형잡힌 인권의식으로 더 건강한 삶을!’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길영)는 8월 26일, 여성장애인 40명을 대상으로 김천시장애인회관 3층 강당에서 ‘여성장애인 사회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장애인이 스스로 권리 의식을 확립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이해하며 균형 잡힌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전 강의는 가톨릭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정영주 교수가, 오후 강의는 장애인 학생지원 네트워크 김형수 총장이 진행하였으며, 권리와 책임의 균형을 중심으로 한 인권의식 함양을 심도 있게 다뤘다. 교육 참가자들은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인권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이고, 이를 통해 자신의 권리와 책임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게 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얻었다.
김길영 지회장은 “여성장애인 여러분이 없었다면 지금의 이 사회는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동안 보여주신 수많은 노고와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의 권리와 역할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회가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의지도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장애인 사회화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지회는 향후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들의 인권의식과 사회적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