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장애인 전동스쿠터 비가림막 설치 지원 사업, 이동권 향상에 기여
최고관리자
문경
0
33
08.26 09:10
“이제 비 오는 날도 걱정 없어요!”
장애인 전동스쿠터 비가림막 설치 지원 사업, 이동권 향상에 기여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지회장 박홍진)는 전동스쿠터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장애인의 이동권 향상과 안전 증진을 위해 전동스쿠터 비가림막 설치 지원 사업을 완료하였다.
이번 사업은 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비와 눈, 강한 바람 등 악천후에도 안전하게 외출할 수 있도록 전동스쿠터에 맞춤형 비가림막을 설치해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기존에 판매되는 전동스쿠터 비가림막은 고가이거나 실용성이 낮아 장애인들이 쉽게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튼튼하고 실용적인 비가림막을 제작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대폭 개선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박○○씨는 “비가 오면 외출할 엄두를 내지 못해 항상 집에만 있어야 했는데, 이제는 비를 맞지 않고 성당에 갈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박홍진 지회장은 “장애인분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문경시지회는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