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민관협력통해 중증장애인가정 주거환경개선 사업 진행
최고관리자
문경장복
0
11
07.16 09:34
민관협력통해 중증장애인가정 주거환경개선 사업 진행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유환)은 이달초 4일간에 걸쳐 중증 지체장애인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였다.
고령의 중증장애인 노모씨는 화장실 배수문제로 사용의 어려움을 호소하였고, 장애로 앉아서 생활하는데 방바닥에 난방시설이 없어 방안에서 가스버너로 식사준비를 하는 등 화재의 위험성도 높았다.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문경시희망복지지원단과 협력하여 현장실사를 거쳐 신속하게 화장실 좌변기 교체와 배관공사를 진행하였으며 문경시교통장애인협회의 지원으로 주방바닥 단열공사까지 마무리하였다.
노모씨는 “화장실 변기에 우선 물이 잘 내려가니 좋고 감사하다. 주방바닥도 한겨울에는 너무 추워서 사용할 수가 없었는데 이제는 사용할 수 있게되서 고맙다. 여러곳에서 이렇게 도와주시니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유환 관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애써주신 지역의 기관,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복지관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문경시희망복지지원단, 문경시교통장애인협회,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참여하여 추진된 민관협력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