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지회 2024년 장애인활동지원 이용인 보수교육
최고관리자
경주
0
139
10.11 09:57
2024년 장애인활동지원 이용인 보수교육
지난 9월 24일 목요일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기초재활교육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이용자 보수교육을 진행하였다.
해당 보수교육은 경주시 장애인 활동지원사업 4개 기관((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경주시지부, 경주지역자활센터)이 처음으로 연합하여, 경북행복재단에 요청하여 오전, 오후 두 차례 진행하였다.
주 된 교육내용은 바우처 카드를 부당하게 사용하는 행위, 수급자(보호자)와 전담인력(기관)과 담합에 의해 부당하게 바우처를 사용하고, 서비스 제공 비용의 일체 또는 일부를 분취하는 행위, 활동지원인력(기관)이 수급자의 바우처 카드를 보관하고 바우처를 사용하는 행위 등 전반적인 부정수급 내용을 중점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하였다.
김태열 센터장은 “이용인과 얼굴 볼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뵐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보수교육 내용 잘 숙지하셔서 서비스 받을 때 참고 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신체적·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경주시지회는 활동지원서비스 질적 향상 및 개선을 위해 장애인활동지원 이용인에게 연 1회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