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편안한 사회,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갑시다”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 호미곶 국립등대박물관에서 장애인 인식개선 캠…
최고관리자
포항
0
151
10.02 17:26
“누구나 편안한 사회,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갑시다”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 호미곶 국립등대박물관에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문석환, 이하 포항시지회)는 9월27일(금)부터 30일(월)까지 4일간 호미곶 국립등대박물관에서 2024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 이번 캠페인은 국립등대박물관을 찾는 지역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차별 없는 지역사회 구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 특히 장애인편의시설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장애인 인권 강화 및 고용활성화 방안, 일자리 창출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의 기틀을 확립하고 현행 장애인 복지시책 전달 및 각종 민원상담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여성장애인 인권감수성 진단 등 다채로운 기획으로 이용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 포항시지회 문석환 지회장은 “호미곶 등대박물관의 경우 인근의 여러 지역에서 찾는 포항의 대표 관광지인 만큼 이곳에서의 인식개선 캠페인은 더욱 의미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장애에 대한 배려와 이해가 한층 더 성숙해지는 계기로 작용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한편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는 연중 수시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주차구역 및 편의시설 필요성 홍보, 장애인 고용평등, 여성장애인 인권보호 등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