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현장에서 전문가로서의 실무 대응능력을 키운다” 2024년 제1차 경북지장협, 임직원 역량강화 연수회 실시
최고관리자
경북협회
0
399
04.03 16:33
- 후원금, 공익법인 결산자료 작성법등 직무교육 실시
- 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 교육 실시
- 편의시설 실태조사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오태희)와 경북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센터장 오태희)가 주최·주관한 「2024년 제1차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임직원 역량강화 연수회」가 지난 28일(월)~29일(화) 아산일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연수회는 경북지장협 산하 22개 시·군지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후원금 및 공익법인 결산자료 작성법, 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해 임·직원들의 복지 현장에서의 실무 효율과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한편, 아산일대 유명관광지를 방문하여 편의시설을 확인함으로써 부적정한 편의시설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개선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태희 협회장은 “올해 연수회는 후원금 작성법과 공익법인 결산자료 작성법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 실무를 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아울러 ”임·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화합을 다지고, 지식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경북지장협 관계자는 “이번 연수회는 경북지장협과 경북센터의 직원 실무 능력 향상과 직원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며 “다양한 교육을 통해 좀 더 내실 있고,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