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츠로 즐거움의 문을 열다! - 지장협김천시지회 “하늘을 날다” 플라잉디스크 교실 개강 -
최고관리자
김천
0
504
04.03 09:03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길영)는 4월 2일(화) 지회사무실에서 『“하늘을 날다” 플라잉디스크 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가 지원하는 이번 플라잉디스크 교실은 원반던지기, 캐치볼, 피구 등 여러 종목 중 디스크골프를 중점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용어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플라잉디스크를 활용하여 골프 경기를 하는 종목이다.
골프채로 공을 치는 대신 신체(팔)를 이용하여 디스크를 던진다는 점, 홀(Hole)대신 골 홀(디스캐처)을 사용한다는 점 이외에 다른 여러 용어나 규칙들이 골프와 매우 흡사하며 사계절 모두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어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다.
김천시체육회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고남주 강사의 지도로 매주 금요일 24회기로 진행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체력 강화 및 건강증진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상호소통과 친목을 도모하고자 한다.
김길영 지회장은 “플라잉디스크를 통해 자신감과 신체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야외 수업이니 만큼 안전사고에 주의하고 앞으로도 새로운 운동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를 발굴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