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있는 공예활동!” 양말목 공예교실 개강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있는 공예활동!” 양말목 공예교실 개강

최고관리자 0 68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길영)325일 지회사무실에서 여성장애인 심리정서적 지원사업 손가락 뜨개질 양말목 공예교실개강식을 가졌다.

 

양말목 공예는 양말을 만들 때 생기는 의류 폐기물인 양말목을 이용하여 생활소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재활용 차원을 넘어서 디자인을 가미하고 작품으로 재탄생시켜 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이번 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 총10회기로 8명의 여성장애인들과 함께 윤슬공방신용숙 대표가 진행한다. 방석, 꽃가랜드, 휴지케이스, 가방, 안마봉 등 다양한 작품을 색과 모양, 크기까지 직접선택을 하여 제작할 예정이다. 개성있게 만들어진 작품은 캠페인과 바자회에 전시, 판매하는 과정으로 회원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인 대화와 장애인식개선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김길영 지회장은 이렇게 비가 오는데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양말목공예는 통해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좋은 교육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 여성 장애인들의 생활에 활력소가 되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파일 3. .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