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실시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권순종)은 지난 29일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말자)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0년부터 지역 내 장애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및 결식예방을 위해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
이번 2023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취약 장애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경감하고자 계획되었으며, 각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지역 내 8개 장애인 단체의 대상자 추천을 통해 150여 장애인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위한 후원금(200만원) 지원 뿐만 아니라 회원 20여명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가해 김장준비 및 양념바르기, 포장 등 김장의 전과정에 참여해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금번 행사 시 영천시 별사랑 봉사회에서 지역 내 취약 장애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후원금(100만원)을 전달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 신말자 회장은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장애인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권순종 관장은 “매년 우리복지관에 김장김치를 지원해주신데 이어 올해에도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전달하신 물품은 지역 장애인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