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지회 '한지공예교실' 프로그램 운영
최고관리자
청송
0
584
2023.10.31 09:31
청송군지회 여성자립지원사업(지회장 강의수)에서는 8월 17일(목)부터 10월 19일(목)까지 총 10회에 거쳐 한지공예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한지공예프로그램은 초급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여성장애인들이 취미 및 소자본 수익 창출과 사과축제기간동안 작품 전시를 통해 장애 인식개선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성활동가는 “처음에는 한지로 공예작품을 만든다고 했을 때 막연히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직접 한지의 질감을 느끼며 한 작품씩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이 작품들을 사과축제 기간 중 전시를 통해 내 작품을 선보일 생각에 벌써 기대가 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 강의수 지회장은 “한지를 처음 접하시면서 어려운 부분도 있었겠지만 모두 좋은 작품 만들어 주셨습니다. 또한, 심화반은 꾸준히 한지공예를 해 오셨기에 기대했던 만큼 좋은 작품들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한지는 내년에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니 계속 참여하여 경제적 자립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송사과축제기간[2023. 11. 1.(수) ~ 5.(일)] 동안 사과축제장에서 여성장애인들이 만든 공예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