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장애인복지관, 제1회 청도군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열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청도장복
보도자료

청도군장애인복지관, 제1회 청도군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열다!

최고관리자 0 249

!청도군장애인복지관(관장 권기섭)은 청도군 관내 발달장애인들의 자기권리 주장의 장으로 자신의 꿈과 관심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한 발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23년 제1회 청도군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를 개최했다.


9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는 총 15명의 참가자들이 나의 꿈, 장애인의 권리, 가족소개 등 좋아하는 것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했으며, 발표내용과 표현력, 태도, 관객호응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 자기권리주장상 1(청도고등학교 김민우), 우수 자기권리주장상1(청도중학교 박주혜), 자기권리주장상 2(청도고등학교 우한검, 청도중학교 김채원)을 선정했다.

특히 최우수 자기권리주장상을 받은 김민우 참가자(청도고등학교 학생)자신을 사랑하라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발달장애인도 존중받으며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으며, 올바르게 알고 살아가야만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준비한 내용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면서 지역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시키고자 했다. 또한 대회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 참가상을 수여해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권기섭 관장은 이번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를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인들이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주장을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당당하게 사회구성원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