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3년 우양재단 영양죽지원사업 ‘죽이 잘 맞네’선정
최고관리자
문경장복
0
634
2023.08.01 17:58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훈)은 2023년 우양재단 영양죽지원사업 ‘죽이 잘 맞네’에 선정되어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60세이상 저소득 장애어르신 14가정에 294팩의 죽을 한 가정에 21팩씩 배부하였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치아상태가 좋지않거나 장애로 인해 거동이 어려워 집안에서만 지내고 있어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저소득층 고령의 장애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삼계죽과 전복미역죽 21팩씩을 전달하였다. 죽을 지원받은 홍모 어르신은 “이가 좋지않아 입맛도 없고 식사하기가 어려웠는데 맛있는 죽을 이렇게나 많이 지원해주어 여름내내 잘 먹을 수 있겠다. 양도 적지않다”라며 함박웃음을 지으시며 감사해하셨다.
박종훈관장은 “평소 일반 반찬을 드시기가 힘들었던 고령의 재가장애인 어르신들에게 기력을 보충하고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맛있는 영양죽을 지원해준 우양재단에 감사하다. 앞으로 복지관에서도 저소득 장애인분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먹거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양재단은 먹거리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나누고자 사업을 수행하며 사회통합서비스 구축에 힘쓰고 있는 NGO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