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황리에 마쳐!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2년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황리에 마쳐!

최고관리자 0 832


더운 여름 날 보다 더 뜨거운 기능에 대한 열정


2022년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62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71일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까지 3일간의 대회가 종료됨으로서, 여름 날 뜨거웠던 경합을 성황리에 마쳤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북지부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는 더운 여름 날 보다 더 뜨거운 대회 열정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으며, 장애인의 기능 향상, 취업 기회의 확대와 더불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안동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가톨릭상지대학교, 안동그랜드호텔 등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는 지역 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하고, 기능 수준 향상과 직업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목공예 등 정규 14개 직종, 시범 5개 직종, 레저 및 생활기술 직종 3개의 경기가 실시되어 총 22개 직종 178명의 선수가 참가해 금상 20, 은상 16, 동상 13명의 입상자를 배출했다.

 

입상자 특전으로는 정규 직종의 경우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의 상금이, 시범 직종과 레저 및 생활 기술 직종의 경우 금상 3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되었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실기 시험이 면제(입상일로부터 2년간)되며, 더불어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오는 920()부터 23()까지 제주도 및 수도권 일원에서 열리는 제39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이재욱 운영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더 많은 기능장애인들이 인정받고 전문 직업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입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