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장애인복지관, 2022년 상반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최우수기관 선정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청도장복
보도자료

청도군장애인복지관, 2022년 상반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최우수기관 선정

최고관리자 0 403

청도군장애인복지관(관장 권기섭)2022년 상반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주간활동, 방과후활동) 제공기관 모니터링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청도군과 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서 실시한 모니터링은 기관 운영과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이용고객 중심 서비스 지원 체계를 구축함을 목표로 하며, 우수 제공기관 3곳에는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주간활동 및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인의 낮 시간 활동 및 지역사회 참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복지관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상 생활을 스스로 선택하고, 동료와 함께 참여하면서 낮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청도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는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실시하여 라인댄스, 영어교실 등 복지관 프로그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태권도, 공예활동 등 지역사회 협력기관을 이용하여 이용고객의 교육 및 취미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권기섭 관장은우리 복지관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이용고객과 보호자분들 덕분이라며,‘앞으로도 개별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고객과 꾸준히 소통하여 끊임없이 발전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고객 보호자는 밴드에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사진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내 자녀를 볼 수 있어 좋다. 안심하고 사회생활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