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지회, 장애인활동지원 최우수기관 선정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안동
보도자료

안동시지회, 장애인활동지원 최우수기관 선정

최고관리자 0 561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지회장 천경철, 이하 안동시지회)는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에서 실시한 2021년 장애인활동지원 기관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품질평가는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따라 전국 413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총점 상위 35개 기관에만 최우수 등급이 주어진다.

이번 평가 결과 안동시에서는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처음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안동시지회는 2007년 안동시 장애인단체 중 처음으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실시하여 2013년 보건복지부 지정 장애인활동지원 시범 평가기관에 선정되었고, 이번 해에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안동시 노인장애인복지과와 안동시지회 간의 업무협조가 원활히 이루어져 평가의 중요기준 중 하나인 지자체 평가에 패널티가 없는 점 또한 중요하게 작용하였으며, 중증장애인에게 지역사회 참여와 자립생활을 지원하여 가족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장애당사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천경철 지회장은 "현장에서 이용자와 함께 하며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한 활동지원사와 기관을 믿고 지지해주는 이용자 및 가족이 있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보호자)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하여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활동지원사의 복지증진을 통해 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