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지회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실시
최고관리자
상주
0
1051
2021.10.26 11:09
(사)지체장애인협회 상주시지회는 지난 22일(금) 공성에서 홀로 거주하고 있으며 주거환경이 열약한 독거 장애인인 김00회원님 댁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쳤다.
배우자와 사별하고 홀로 살고 있는 어르신은 마을과 떨어진 곳에 있는 금방이라도 무너질 듯 한 집에서 몇 십년 동안 모은 쓰레기가 쌓여있어 돌아누울 자리도 없을 정도로 좁은 곳에서 생활해왔다.
이번 주거환경개선봉사에는 지체장애인협회 상주시지회 뿐만 아니라 한국전력상주지사, 상주보호관찰소, 어울림상주 밴드 모임 회원분들께서 도움을 주셨으며 공성면에서도 여러단체의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회 주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복지행정 실천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김세경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상주시지회장은 “고령화로 등록장애인이 증가하고 있는 사회에서 지역사회 내 장애인들의 권익과 행복이 보장되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장애인의 편의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 며 이번에 도움을 주신 여러단체에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 대상자인 김모회원님은 그동안 필요없는 물건들이 많아도 혼자서 치울 엄두가 안났는데 이번에 말끔하게 정리되어 정말 기쁘고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정말로 감사하다“ 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