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협 경북지부,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활성화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장고협 경북지부,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활성화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

최고관리자 0 37


-장고협 경북지부,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활성화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

"장애인 차별, 편견해소를 통해 장애인고용을 늘리자!"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상북도지부(지부장 박선하)는 지난 930() 오후 2,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지역기반사업체와 함께하는 컨퍼런스경북 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교육 BOOM UP을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사업체 관계자와 전국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 유관기관 종사자등 약 1,000여명이 시청하였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컨퍼런스는 분야별 대표 6(경북행복재단 김동화 선임연구원, 대구신문 김상만 경북본부장, 경북도의회 김성진의원, 하나 김유경 상무, 케이엠텍() 성원환 부장, 오광희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을 선정하여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문제점과 개선점을 제시하는 등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경북도내 소재기업 중 장애인고용과 관련된 우수업체를 선정하여 포상하였다.

 

발표자는 각기 다른 주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문제점과 개선점을 제시하였으며, 장애인차별과 편견해소를 하면 자연스럽게 장애인고용은 늘어날 것이고 차별과 편견해소를 위해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꼭 필요하다는 것에 한 뜻을 모았다.

 

컨퍼런스를 준비한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박선하 경상북도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만나지 못해 아쉽다라며 컨퍼런스를 통해기업이 장애인 고용의 당연성을 인식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태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컨퍼런스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유튜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채널을 통해 생중계, 온라인으로만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되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