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지회, 여성장애인 대상 취업 전 사회화 교육 실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포항시지회, 여성장애인 대상 취업 전 사회화 교육 실시

최고관리자 0 39

 

여성장애인 대상 취업 전 사회화 교육 실시

천연비누&화장품 DIY 2급 자격증 과정 도전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 이하 포항시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에서 928일부터 127일까지 관내 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취업 전 사회화교육의 일환인 천연비누&화장품 DIY 2급 자격증 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여성장애인들이 천연재료의 종류와 특징 등 관련된 지식을 갖추고, 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피부에 맞는 천연비누와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하는 여성장애인들은 주 1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식물성 오일과 여러 피부 타입, 천연 재료의 활용법 등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여 천연비누&화장품 DIY 2급 자격증 과정에 도전한다.

 

포항시지회 문화여성팀 장인순 대리는 여성장애인들이 직접 재료를 고르고 레시피를 짜는 등 천연제품들을 스스로 만들어보면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의 기반을 마련하여 경제적 자립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지회가 운영하는 여성장애인 취업 전 사회화교육 사업은 평소 여성과 장애라는 이유로 경제적 부담 및 정보 접근이 어려운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의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참여 의지를 고취시키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