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지회, 여성장애인 대상 컬러테라피 사업 진행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포항
보도자료

포항시지회, 여성장애인 대상 컬러테라피 사업 진행

최고관리자 0 523

여성장애인 대상 컬러테라피 사업 진행

'마음의 도화지에 회복을 그린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 여성자립지원센터에서는 916()부터 129()까지 관내 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컬러테라피 사업을 진행한다.

 

컬러테라피는 컬러의 물리적·심리적 속성을 이용하여 몸과 마음의 불균형을 치유하는 것으로, 스트레스 감소 및 삶의 만족도 향상 등을 회복하는 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여성장애인들에게 아크릴 물감을 이용한 미술표현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여성장애인이 삶 속의 관점을 개방적이고 통합적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사업에 참여한 여성장애인들은 주 1회 수업에 참여하여 기초선을 연습하고, 아크릴 물감을 통해 색상과 명도를 익혀 채색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추후 여성장애인들이 만든 작품으로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사업을 진행하는 동안 지역 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소독과 체온 체크 등 방역을 철저히 하여 참가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한다.

 

포항시지회 문화여성팀 장인순 대리는 참가자들이 컬러에 대해 배우고 스스로 그림을 그려나가는 과정에서 심리적 안정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잠재되어있던 새로운 감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앞으로도 여성장애인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을 변화시키고 여성장애인의 자립과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마련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