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새재너머합창단 제9회 전국발달장애인 합창대회 입상
최고관리자
문경장복
0
1086
2021.07.20 17:48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훈)소속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새재너머합창단’이 2021년 제9회 전국발달장애인 합창대회에 입상하였다.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앙회장 박선자)는 지난 7월 2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제9회 전국발달장애인 합창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사전에 경연영상을 촬영했으며, 대회당일 화상회의를 통하여 이원생중계로 진행되었다.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중 문경지역에 유일한 발달장애인합창단‘새재너머합창단’은 창작동요 ‘내손은 바람을 그려요’란 곡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의 하모니와 다른 발달장애인에게 자신감을 전해주었기에 장려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새재너머합창단장 안00양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합창대회가 처음이라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이번엔 장려상을 수상하였지만 다음엔 좀 더 열심히 노력하여 대상을 받고 싶다”라며 합창대회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문경시장애인복지관 박종훈 관장은 “비대면 합창대회에 참여하는 것은 처음이라 많은 걱정을 하였지만, 다른 경연팀과 진행자에게 실시간으로 의사소통을 하며 진지한 모습으로 대회에 임해 준 것에 단원들에게 감사하다. 또한 우리단원들이 합창에 대해 자신감을 키우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