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지회, 경북재가여성장애인 대상 여름나기 선풍기 지원 "용기의 선풍기로 더위를 물리치자"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포항
보도자료

포항시지회, 경북재가여성장애인 대상 여름나기 선풍기 지원 "용기의 선풍기로 더위를 물리치자"

최고관리자 0 549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 이하 포항시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재가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선풍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진행 중인 마음파트너사업에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내담자 7명을 선정하였으며, 이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생활을 지원하고자 했다.

 

선풍기 배부는 지회를 내방한 대상자들에게 직접 배부하는 것과 동료상담가와 실무자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배부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이뤄졌는데, 이는 단순히 선풍기를 배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행복과 용기로 응원을 전하는 소통의 현장이 됐다.

 

배부에 앞서 지역 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대상자와 실무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고 손소독제 사용 및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도록 했다.

 

포항시지회 문화여성팀 장인순 대리는 여름이 시작되고 폭염이 계속되면서 지역 내 재가여성장애인들의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재가여성장애인들이 가족들과 함께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는 지역 내 중증여성장애인 상담 및 보호, 지원을 통한 사회안전망 강화에 앞장서고자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마음파트너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포항시지체장애인 중 중증여성장애인(1-3)과 장애자녀를 둔 모(), 독거노인(여성)이며 추후 확대될 예정으로 상담을 원하면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 문화여성팀(054-277-084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Comments
제목